top of page
십자가님.png

7.

우리 사이에 거짓은 없었다.

 

 

 

6.

하카노는 종한구를 바라보았다. 구차하고 더러운 미련이 시선의 갈라진 표면에서 흘러나왔다. 추한 눈빛을 감추지도 않는 소년과 (애초에 하카노는 자신이 시선을 숨길 이유가 존재하지 않는다 생각했다. 오만하기 짝이 없는 미련한 존재라고 영혼들은 입을 모아 말하곤 했다) 그 시선에 물들어가는 그의 주인. 두 사람 사이는 멀었다. 멀찍한 거리는 결코 메워질 수 없다는 느낌이 들었다. 견고한 논리 위에 세워진 결론은 아니었다. 까마귀의 동물적인 감이었다. 제 은인이 자신에게 내리던 세례를 거두었다는 직감은 곧 예감이었다. 그리고 예언이 되었지 멍청한 까마귀는…까마귀로서의 자긍심도 종족의 기본도 없는…그저 시체, 라고 해야 한다 주인은, 하카노를보았고그리고…그리고.

 

 

5.

항아리 속에는 까마귀 시체가 가득했다. 누군가의 악의를 위해 동족을 찢고 뜯어 삼키는 검은 불길함의 총합체…종한구가 그것을 보고 연민을 느낀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었다. 넘쳐흐른 죽음에 휩쓸려 튀어나온 까마귀 시체 한 구 볼썽사나운 깃을 반 정도는 비에 쓸어 보내고 드러난 살의 반 정도는 구더기에 파먹힌 특별히 기분 나쁜 사체를 손에 들어 올린 것도 사실이었다. 유해에 남아 있던 미약한 혼에 다른 잡귀를 누덕누덕 기워 붙여 새로운 생을 부여한 것도 사실이었다. 하지만.

 

 

4.

하카노 레이는 애초에 살아갈 생각이 없었다. 요람부터 무덤까지 본 것은 동족상잔과 동족살해와 동족과 동족과 동족동족동족동족동족이었동족다. 살아갈 희망을 찾을 수 없었다 살아갈 이유를 찾을 수 없었다 생은 오로지 고통 뿐이었고 모든 것은 변화해가고 나는 무언가 변하지 않는 것을 찾고 싶었어 그런데…그런데다들죽었지…서로의눈알을파내고…깃털을뽑아내어…꼬리에장식할틈도없이그저살아남기위해다른이를죽인다사실그들은거의한둥지에서태어났지형제와다름없었는데…그러니 그가 죽음을 원한 것은 사실이었다. 먼저 태어나 저를 보고 있던 하지만 그 역시 갓 태어나 젖은 깃을 부르르 떨던 형제가 지금은 자신의 눈알을 쪼아대는 것을 반항 하나 없이 받아들였던 것도 사실이었다. 이 모든 것이 미물인 저에게는 구원이 되리라고 믿은 것도 사실이었다. 그런데.

 

 

3.

종한구가 보는 세계와 레이가 보는 세계는 애초에 달랐다. 다를 수밖에 없다. 포식자와 피식자가 보는 세계가 다른 것처럼. 지휘사와 신기사가 보는 세계가 다른 것처럼. 인간과 유해가 보는 세계가 다른 것처럼. 몰랐던 것도 아니었다. 모를 수가 없지 않나요 주인님은 늘 어딘가 낡은 이야기를 하셨다고요 다만 저의 좁은 시야로는 주인님의 말과 비교할 타인의 언어가 없으니 과거가 곧 현재이며 현재는 곧 미래이고 미래는 곧 과거가 되는 그런, 생활을 했어요. 고등학교 쪽에는 교회가 있다고 해요 그런데 교회에서는 윤회를 말한대요. 추기경의 말을 듣자하니 우리의 미래는 곧 과거가 된다는 것 같아요 또한 과거가 다시금 미래로써 나타나기도 한다고 했어요 저는 그게 그렇게…좋지 않은 것 같아요. 주인님은 제가 저 스스로의 의지로 살아가야 한다고 했는데…이미 다 정해져 있다면 그 어디에 자유 의지가 얼굴을 들이밀 수 있어요. 주인님의 말은 언제나 옳았어요. 늘 옳으며, 앞으로도 옳을 것이에요. 그러니까 제가 이런 새장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면 누군가의 손길이 닿은 모형정원 안에서 숨을 이어가야 한다면. 차라리.

 

 

2.

어느 한쪽의 과실은 아니었다. 그렇다고 하여 양측의 잘못도 아니었다. 상성이 맞지 않았던 것이지. 그리고 애초에 깊게 연결되어서는 안 됐던 것이지. 하지만 한 쪽은 천 년을 취한 인간이고 한 쪽은 일 년도 숨 쉬지 못한 까마귀지 않니. 그런데 이제 와서 누군가의 죄라고 규정짓기에는 너무 많은 속죄가 얼기설기 얽혀있잖니. 차라리 처음부터 마주치지 않았다면 그것이 최선이지 않니. 치료를 하려면 상처를 입혀야 하고 거짓을 고하려면 신뢰가 있어야 하잖아. 어쩌면 좋지. 우리는 둘 중 어느 쪽도…….

 

 

.

1.

우리 사이에 과연 거짓은 없었다. 그곳은 거짓이 자라날 토양조차도 존재하지 않았기에.

 

 

0.

■■■ 탈진……사망 확인.

이번 전투 기록-실패

 

생존자 수색 중…

잔존율 상승 감지. 잔존율 ■.■■■■■■■%

실시간 데이터 삭제 시작…

 

새로운 데이터로 등록 중…

 

시스템 준비 완료.

시간 설정 7일.

새로운 시스템 준비 완료, 실행 중.

 

주의: 잔존율은 향후 진행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즉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세계 재구성, 시작.

00:00 / 04:02
bottom of page